도쿄 츠키지 시장 꼭 먹어야하는 먹킷리스트( + 휴무, 가는 방법)

도쿄 츠키지 시장 꼭 먹어야하는 먹킷리스트( + 휴무, 가는 방법)

  • Editor. 이지은
  • 입력 2024.03.24 2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1935년에 개장한 츠키지 시장은 "도쿄 사람들의 부엌"로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시장입니다. 츠키지 시장은, 전문가가 매입을 실시하는 "장내 시장"과 일반인도 쇼핑을 할 수 있는 "장외 시장"으로 나뉘는데, 장내 시장은 2018년 10월에 츠키지에서 토요스로 이전했습니다. 

이전을 한 뒤로 이전만큼은 활기차지는 않지만 아직까지도 현지인들과 관광객들이 방문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일본 여행시 방문하면 좋은 도쿄 츠키지 시장에대해 알려드려하는데요. 기본적인 정보부터 꼭 드시고 오셔야하는 음식까지 알려드릴테니 알차고 먹찬 여행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츠키지 시장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츠키지 장외 시장 내 대부분의 가게들은 아침 일찍 문을 여는데, 정오나 최대 15:00까지 문을 닫고 휴식합니다. 휴무일은 대부분 수요일과 일요일에 해당하지만 가게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특정 가게를 찾으려면 전날에 영업 시간을 미리 확인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도쿄 시내에서 츠키지 시장을 가시는 방법으로는 지하철을히비야선을 타고 츠키지역에서 하차하거나, 오에도선을 타고 츠키지시조 역에서 내리면 됩니다.
 

해산물 덮밥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츠키지 장외시장에 오면 꼭 먹어 봐야 할 것이 바로 '일본식 회덮밥'입니다. 특히 츠키지 시장 내에 있는 회덮밥 식당들은 신선한 성게와 연어알, 참치 등 그날 들여온 맛있는 해산물을 저렴하게 맛볼 수 있습니다.

츠키지시장에서는 회덮밥을 먹을 수 있는 가게가 많으며 원하는 취향대로 골라 드실 수 있습니다. 가격은 1~2천엔대가 많으며, 이 가격에 이 정도로 신선한 해산물은 츠키지에서 밖에 맛볼 수 없으니 꼭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계란말이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츠키지 장외시장에서는 간식으로 가볍게 드실만한 음식도 많은데요 특히 츠키지에서 꼭 드셔야할 간식이 바로 '계란말이'입니다. 폭신한 일본식 계란말이를 즉석에서 말아주는 가게도 많으며 초밥집에서도 계란말이를 파는 가게가 많습니다.

돌아다니기 쉽도록 꼬치로 되어 있거나 컵에 담겨 팔리고 있고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으니 식사를 하지 않고 방문하여 테이크아웃 튀김을 먹으며 걷는 것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초밥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츠키지 시장내에는 참치 도매상을 겸하는 식당들이 많아 저렴한 가격에 신선한 초밥을 즐길 수 있는 곳이 많은데요. 특히 평일 런치 한정 초밥은 990엔의 가격에 가성비 있게 즐길 수 있는 초밥집이 많습으니 간식을 드시고 점심으로 초밥을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딸기 밀키 소프트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다양한 간식과 식사를 즐긴 후 간식으로 추천드리는 쯔쿠지 소라츠키의 딸기 소프트 아이스크림입니다. 신선하고 알이 큰 딸기를 활용한 다양한 디저트를 즐길 수있는데요.

특히 팥과 쫄깃한 떡피로 만든 딸기 찹쌀떡부터 딸기 밀키 소프트, 딸기 스무디 소프트 등 다양한 디저트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그 중 가장 인기 있는 디저트는 바닐라&딸기 믹스 아이스크림입니다.
 

’Turret COFFEE’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시장에서 사용되는 미니 트럭 터렛의 이름을 따 지어진 카페인 터렛 커피는 멋스러운 감성의 인테리어와 더불어 고급 에스프레소 커피와 예술적인 라떼아트를 즐길 수 있는 카페입니다.

커피뿐만아니라 도라야키도 판매중이니 달달한 디저트가 당긴다면 함께 즐겨보는 것도 좋습니다. 츠키지 시장의 다양한 음식과 간식들을 드시고 방문하면 좋을 듯 싶습니다.

저작권자 © 여행톡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콘텐츠
인기 콘텐츠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