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뜨고 있는 일본 여행지"... 나고야 가볼만한 곳 (+ 먹거리)

"요즘 뜨고 있는 일본 여행지"... 나고야 가볼만한 곳 (+ 먹거리)

  • Editor. 이지은
  • 입력 2024.03.24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일본에서 4번째로 인구가 많은 나고야는 한국에서도 직항이 있는 꽤 큰 도시입니다. 일본 내 경제와 교통의 중심지인 나고야는 일본 다른 대도시에 비해 관광객들이 적어 비교적 여유롭게 여행이 가능한데요. 또 관광명소가 비교적 밀집해있기 때문에 하루에 둘러볼 수 있는 것이 나고야의 매력입니다.

또 최근 일본 대표 애니메이션인 지브리 영화들을 활용한 지브리 테마파크 역시 나고야 근교에 오픈하여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이런 나고야여행시 가볼만한 곳과 나고야에서 꼭 먹어보야하는 음식까지 소개해드릴테니 여행하실 때 참고로 해주세요. 
 

나고야 성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나고야의 상징인 나고야성은 나고야 여행시 반드시 봐야하는 유적지입니다. 에도 시대 초기에 지어진 나고야성 일본에서 가장 큰 성 중 하나으로 945년의 폭격으로 인해 파괴된 후 박물관으로 재건되면서 현대적인 시설이 설치되어 편의성이 증가했습니다.

박물관 내부에는 미닫이문, 병풍, 도검, 투구 등 에도 시대의 다양한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특히 가장 유명한 유물은 호랑이머리에 돌고래의 몸을 한 금빛 킨사치 한 쌍입니다. 이 킨사치는 무게가 88kg로, 18K 금으로 도금되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3월 말과 4월 초에는 나고야성이 위치한 메이조 공원에 아름다운 벚꽃이 만발하여 벚꽃놀이를 하러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고 또 5월은 등나무 꽃등 정기적인 꽃 전시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아츠타 신궁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일본에서 가장 중요한 신사 중 하나로 꼽히는 아츠타 신궁은 약 1,900년 전에 설립되었습니다. 아츠타 신궁에는 일본 황실의 삼종신기 중 하나인 전설의 쿠사나기 검이 보관되어 있는데요.

수천 가지의 중요한 문화유산들을 관람할 수 있고 신관이 입는 복장, 가구, 거울, 옛 가면, 문서 등 종류도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아츠타 신궁은 넓은 경내에 자리하고 있으며, 경내에 있는 작은 건물에서는 결혼식을 진행하거나 다도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오스칸논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오스 칸논은 신성한 절을 둘러보며 쇼핑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관광지입니다. 절 내에는 일본식 탑과 수십 개의 불상등을 감상할 수 있으며 축제가 열리기도 하는데요.

오스칸논에서는 매월 18일과 28일에 벼룩시장이 열리는데 사지않더라도 구경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또 벼룩시장이 열리지 않는 날에도 오스 칸논 근처에는 오스 상점가에서 기념품, 생활용품, 전통 공예품, 음식, 골동품 등 다양한 물품들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지브리 테마파크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지난 2022년 11월 나고야에 오픈한 지브리 테마파크는 지브리 스튜디오가 한화로 3,347억 원을 투자해 만든 테마파크인 만큼 그 규모와 퀄리티가 엄청나다고 하는데요.

개장 당시에는 ‘지브리의 대창고’, ‘청춘의 언덕’, ‘둥둥 숲’, ‘모노노케 마을’ 총 4구역에 방문해 볼 수 있었지만 2024년 3월 16일에 마지막 구역인 ‘마녀의 계곡’이 개장을 하여 이제는 모든 테마파크를 관람 가능합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지브리 테마파크는 지브리 스튜디오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실제 배경과 세계관을 그대로 구축해 둔 일종의 전시장 같은 테마파크로 어트랙션은 따로 없어 스릴을 즐길 수 있는 없습니다.

하지만 특히 지브리 스튜디오 애니메이션은 자연을 배경으로 하는 작품이 많은 만큼, 야외 볼거리가 많고  만화 속 세계에 등장하는 실물 크기 건축물, 모형, 전시품을 둘러보면서 동심으로 돌아간 것 같은 기분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나고야 TV 타워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나고야의 주요 랜드마크로 손꼽히는 나고야 TV 타워는 1954년에 파리 에펠탑을 모델로 지어졌습니다. 특히 이 타워의 100m 높이의 전망대는 유명해 해가 질무렵에는 노을을 감상할 수 있고 해가 진 후에은 나고야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나고야 필수 먹거리 - 미소카츠, 히츠마부시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일본에서도 나고야 지역은 독특한 식문화가 발전한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 중 빨간 된장, 아카미소을 활용한 미소카츠는 나고야 방문시 꼭 드셔보야하는 먹거리 중 하나입니다.

대두가 주성분인 장기숙성 아카미소는 색은 진하지만 겉모습과 다른 부드러워 가열해도 풍미가 날아가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아카미소를 소스로 하여 갓 튀긴 돈카츠위에 얹은 미소카츠는 나고야의 카페나 식당에서 쉽게 만나보실 수 있ㄴ으십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한국에도 인기있는 히츠마부시(장어덮밥)은 특히 나고야에서 유명한데요. 나고야만의 독특한 먹는 방법이 있답니다.

일반 장어덮밥과 다르게 히츠마부시에서는 파나 와사비등의 고명과, 다시 국물이 같이 나오는데  고명을 사용해 맛을 다양하게 즐기거나 국물, 다시루를 얹어 오차즈케  처럼 먹는 등 다양한 먹는 방법이 있어 질리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여행톡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콘텐츠
인기 콘텐츠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