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티콘 쓰러 가자!!"...벚꽃보며 커피 마시기 좋은 스타벅스 벚꽃 매장 TOP 10

스타벅스 코리아 벚꽃 인기 매장 지도 공개
벚꽃 보며 즐기는 커피 한 잔의 여유

  • Editor. 이소미
  • 입력 2024.03.22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톡톡
스타벅스 벚꽃 매장 / 온라인 커뮤니티

누군가에게 가벼운 선물을 하고 싶을 때면 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에서 기프티콘을 주로 선물하곤 합니다. 어디에도 있고, 호불호 없이 누구나 사용하기 좋은 '스타벅스'는 기프티콘 선물 중에서도 가장 인기있는 항목인데요.

2024년 3월 21일 스타벅스 코리아가 벚꽃 시기를 맞이해 벚꽃 축제가 열리는 지역의 인기 매장 10곳을 소개했습니다.

누군가의 진심이 담긴 기프티콘이 하나 둘 쌓여있다면 올 봄에는 쌓여있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활용하러 스타벅스 벚꽃 매장으로 벚꽃 나들이를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여행톡톡
스타벅스 벚꽃 매장 / 온라인 커뮤니티

스타벅스는 올해 벚꽃 시즌에 맞춰 전국 98개 매장을 '체리블라썸 이벤트 매장'으로 선정하고 4월 12일까지 특화 푸드 판매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이벤트 매장에서는 벚꽃과 함께 즐기기 좋은 '체리 품은 큐브 브레드', '퀸아망 체리크림 샌드' 2종 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3월 22일부터 28일까지 '티맵 테마코스'의 벚꽃 매장 소개 코너 하단에서 아메리카노 1+1 쿠폰을 제공하기도 하는데요. 3월 29일부터 4월 7일까지는 이벤트 매장 또는 드라이브스루 매장 방문 고객에게 '아메리카노 사이즈 업' 쿠폰을 제공합니다.

쿠폰 적용 대상 음료는 '카페 아메리카노', '블론드 카페 아메리카노',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 '1/2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 총 4종입니다.

1. 진해경화역 DT점
✅ 진해군항제 (03.23~04.01)

여행톡톡
스타벅스 벚꽃 매장 / 온라인 커뮤니티

진해경화역 DT점은 지난해 오픈한 신규 스타벅스 매장입니다. 진해 군항제의 대표 포토존이기도 한 경화역에서 도보로 5~10분 거리에 위치해있어 접근성 또한 훌륭한데요.

매장의 창가는 모두 통창이 설치되어 있어 통창 너머 활짝 만개한 벚꽃들을 감상하기 좋습니다. 1층보다 2층에서 보다 깨끗한 벚꽃뷰가 보이는데요. 건물 외관이 크림색과 우드톤으로 벚꽃 시즌 주변 경관과도 잘 어울립니다.

2. 전북남원 DT점
✅ 요천강변 벚꽃축제 (03.30~03.31)

여행톡톡
스타벅스 벚꽃 매장 / 온라인 커뮤니티

오픈한지 1년도 채 되지 않은 전북남원 DT점입니다. 춘향전의 배경인 광한루원 인근, 벚꽃이 풍성하게 만개해 아름다운 요천강변에 위치해있는데요.

벚꽃이 피어나면 넓은 통창 너머 요천강변에 즐비한 벚꽃의 향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1층보다 2층에서 벚꽃이 더 잘 보여 벚꽃 시기가 되면 사람들이 북적이는 스타벅스 벚꽃 매장입니다.

3. 삼락강변 DT점
✅ 삼락벚꽃축제 (3월 말)

여행톡톡
스타벅스 벚꽃 매장 / 온라인 커뮤니티

부산 삼락강변 DT점 앞으로는 약 6km 가량의 벚꽃 드라이브 코스가 펼쳐집니다. 낙동제방벚꽃길을 따라 즐비한 벚나무들의 벚꽃이 풍성하게 만개하기 때문이죠.

2층 창가자리에서 넓은 유리창 너머 끝이 안보일 정도로 이어지는 벚꽃의 향연을 감상할 수 있어 인기있는 스타벅스 벚꽃 매장입니다. 삼락벚꽃축제는 3월 말 개최 예정입니다.

4. 공주 동학사 DT점
✅ 계룡산 벚꽃축제 (03.28~04.07)

여행톡톡
스타벅스 벚꽃 매장 / 온라인 커뮤니티

공주 계룡산은 우리나라 중부 지역에서도 최대의 벚꽃 군락지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계룡산국립공원 초입에 위치한 스타벅스 공주동학사DT점에서는 창밖을 반쯤 채운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높게 자란 벚나무의 가지가 2층 창가 좌석과 눈높이가 맞아 환상적인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벚꽃 뒤로는 장엄한 계룡산의 모습이 보여 더욱 아름답죠.

5. 울산 국가정원점
✅ 궁거랑 벚꽃 한마당 (3월 말 예정)

여행톡톡
스타벅스 벚꽃 매장 / 온라인 커뮤니티

울산 벚꽃축제장 인근에 위치한 울산 국가정원점은 '울산 테라스'라는 이름의 상가 건물 1층과 2층에서 운영중입니다. 높은 층고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마치 미술관같은 실내 인테리어가 특징인데요.

독특한 좌석들은 물론 야외 테라스 좌석까지 있습니다. 스타벅스 울산 국가정원점 앞 도로와 입구에도 벚나무가 심어져있어 창가 자리에 앉아있으면 흐드러진 벚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6. 대구앞산스카이타운점
✅ 이월드 블라썸 피크닉 (03.16~04.07)

여행톡톡
스타벅스 벚꽃 매장 / 온라인 커뮤니티

원형 건물로 독특한 매력을 지닌 대구앞산스카이타운점입니다. 둥그런 창가자리에서는 크고 풍성한 벚꽃나무가 바람에 날려 흔들리는 광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벚꽃 시즌에는 창가좌석 인기가 많아 쉽게 앉을 수 없기도 합니다.

7. 수원화성행궁점
✅ 경기도청 봄꽃축제 (미정)

스타벅스 벚꽃 매장 / 온라인 커뮤니티
스타벅스 벚꽃 매장 / 온라인 커뮤니티

수원화성행궁점은 '화성어차뷰' 카페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신상 지점으로, 지역 특색에 맞게 한국 전통적인 요소와 색감으로 인테리어를 조성한 것이 특징입니다.

기와지붕의 서까래를 비롯해 전통 고가구, 병풍 등 한국의 전통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했죠. 매장 통창 너머로는 화성어차가 정차하고 오가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이 뒤로 벚꽃이 흐드러지게 필 예정입니다.

8. 여의도공원 R점
✅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3월 말 예정)

스타벅스 벚꽃 매장 / 온라인 커뮤니티
스타벅스 벚꽃 매장 / 온라인 커뮤니티

서울 여의도 윤중로 벚꽃축제는 대표적인 벚꽃축제로 자리잡았는데요. 축제 인근에 위치한 스타벅스 여의도공원R(리저브)점은 부드러운 곡선으로 이루어진 천장의 구조물이 특히 감각적입니다.

도보로 여의도공원과 한강공원까지 갈 수 있어 접근성 또한 훌륭한데요. 리저브 매장인만큼 리저브 전용 메뉴도 다수 판매되고 있습니다. 매장은 크기 않아 축제 기간 자리를 선점하려면 보다 부지런히 움직여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9. 충주호암 DT점
✅ 충주호 벚꽃축제 (4월 초 예정)

스타벅스 벚꽃 매장 / 온라인 커뮤니티
스타벅스 벚꽃 매장 / 온라인 커뮤니티

숲속의 아늑한 오두막을 연상케하는 외관의 스타벅스 충주호암 DT점입니다. 창가에서는 잔잔하고 아름다운 충주 호암지의 전경이 한 눈에 내려다보이는데요.

충주 호암지의 호숫가 둘레로 조성된 산책로를 따라 벚나무가 즐비해있어 벚꽃 시즌이 되면 벚꽃이 만개한 환상적인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음료를 마시기 전 호수를 먼저 한 바퀴 돌아보는 것도 좋겠죠?

10. 여주 남한강DT점
✅ 여주홍천 남한강벚꽃축제 (03.29~03.31)

스타벅스 벚꽃 매장 / 온라인 커뮤니티
스타벅스 벚꽃 매장 / 온라인 커뮤니티

남한강 바로 앞에 위치한 대형 매장 여주 남한강DT점입니다. 창밖으로 남한강과 여주대교 뷰가 펼쳐져 봄내음을 만끽하기 좋은데요. 옥상의 야외 공간에서는 살랑이는 봄 바람을 맞으며 풍성한 벚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총 4층 규모의 대형 매장으로 벚꽃축제 기간에 방문하더라도 좌석은 충분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좌석이 없더라도 음료를 포장해 남한강 옆으로 조성된 산책로를 걷다보면 시간이 금세 지나갈 것입니다.

저작권자 © 여행톡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콘텐츠
인기 콘텐츠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